반응형

2021/02 15

강원도 동해시맛집 우븟 레스토랑(내돈내산)

동해시에 숨어있는 우븟 레스토랑. 2주전쯤 친구가 알려준 레스토랑이다. 위치가 눈에 띄는 곳이 아니라 입소문이나 인×타그램을 통해 찾아오는 레스토랑인듯하다. 내부는 테이블 3개로 아담하다. 한 테이블에 사람들이 있어서 그쪽에는 찍지 못했다. 부부들의 편한 식사를 위해 아이 보조테이블도 마련되어 있다. 전체적으로 베이지와 화이트 톤의 내부 인테리어로 마음이 편한해지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토마토 부라타 파스타와 부라타 치즈 샐러드를 주문했다. 내부가 협소한것에 비해 가격대는 생각보다 비싸다고 생각이 든다.식사류가 18000원 부터 시작하다니 좀 놀랐다. 맹물이 아닌 구수한 보리차와 깔끔하고 청결한 식기가 마음에 들었다. 토마토 부라타 파스타 짭짤하고 상큼한맛을 가지고 있다. 일반적인 토마토 파스타보다 풍미..

동해시민 모두가 인정한 무한리필 맛집 능나도회냉면(내돈내산)

오랜만에 능나도 회냉면 먹을생각에 들떠서 간판을 안찍었다. 바보. 능나도 회냉면은 여름에 자리가 없어서 밖에서 대기해 먹어야 할만큼 줄 서먹는 맛집이다. 삼척과 원주?에 체인점이 있을만큼 사람들이 좋아한다. 초 6때부터 먹었지만 여전히 맛은 변하지 않고 맛있다. 나는 매년 아니 매달 한번씩은 찾아가 먹는다.무는 4계절 내내 밑반찬으로 나온다. 백김치는 원래 열무가 나오고 백김치는 나오지 않았는데 어느순간 계절별로 열무과 백김치가 교체되며 나온다. 능나도 회냉면은 특이한 냉면집이다. 보통 물과 비빔으로 냉면 메뉴가 나눠서 있는데 여기선 냉면은 오로지 회냉면 하나뿐이다. 그대신 이렇게 따로 육수를 준다. 원하는 만큼 육수를 면에 부워서 비벼 먹으면 된다. 식성에 따라 조절도 가능하고 한그릇에 물과 비빔 둘다..

강원도 동해 예향막국수 대동맛집(내돈내산)

동해에서 best 3위 안에 드는 막국수 집이라 생각한다. 내가 한적한 시간 때만 찾아가는걸까? 참 맛있고 사장님도 친절하신데 그에비해 손님이 적다. (겨울이라 그런가보다.) 내부도 넓은 편이며 모두 좌식 테이블이다. 여기가 참 마음에 드는건 사진 왼쪽상단에 보이다시피 주문한 음식이 조리 되는 과정을 실시간 cctv로 볼 수 있다! 조리과정이 정직하고 자신있으신 사장님 마인드 최고다.👏👏👏 청결도 매우 신경쓰시고 있다는걸 곳곳에서 느꼈다. 숟가락싸게, 일회용 앞치마, 일회용 식탁보 를 사용한다. 코로나 시대에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다. 쫄깃하고 탱글탱글한 면빨이 잘 살아있는 물 막국수다. 막국수가 자극적이지 않으면서도 깊이가 있는 맛이다. 진한냉면육수와 얇게 썰은 오이와 무채가 면과 함께 어우러져 풍부한..

강원도 동해시 오션뷰 토바카페 (내돈내산)

묵호 어달리에 위치한 토바카페입니다. 생긴지 1년도 되지 않은 깨끗한 카페에요. 베이지색 건물과 천장이 높고 통유리로 된 특징이 있어요. 평일 주말 가리지 않고 오전 11시 ~ 오후 12시 까지 영업을 해요. 따뜻함과 청아함이 토바카페의 특색이에요. 지난번에 힐링을 했던 기억이 재방문했답니다. 저는 목이 건조해서 생강차를 마시고 엄마는 커피를 주문하셨어요. 사진속엔 안 나와 있지만 코로나 출입자명부 옆에는 마스크를 착용하지 못하신 분들을 위한 kf94마스크가 구비되어 있었습니다. 손님들을 위한 배려가 남다른 카페에요. 가운데 왼쪽 오른쪽 3군데 모두 통유리로 되어있어서 바다위에 두둥실 떠있는 기분이 들어요. 그리고 사장님의 음악 선곡이 매우 뛰어나셔요. 잔잔한 피아노 음악과 가요의 노래 뺀 BGM을 켜주..

강원도 동해시 커피프렌즈 카페(내돈내산)

반년만에 만난 친구와 함께 찾아간 카페. 원래 가기로 했던 카페가 이전 해버려서 무작정 걷다가 들어가게 되었다. 명절연휴로 쉬는 카페들이 많아서 카페를 찾아 정말 많이 걸어다녔다. 무려 3번이나 문 닫은 카페를 뒤로하는 쓴맛을 봤다. 빙수가 종류별로 팔고 있다. 여름에 오면 시원한 빙수를 맛볼 생각이다. 다양한 종류의 메뉴를 제공하고 있다. 케이크와 빙수, 각종 수제청들, 스무디, 커피, 라떼, 등 사람들이 잘 모르는 카페는 아닌데 3시쯤 간다면 여유롭게 카페를 즐길 수 있다. 카페공간이 널직한 편이다. 벽면을 채우고 있은 서적들과 조영물들로 눈을 떼지 못한다. 무엇보다 사람들이 없는 시간이 존재하는게 이 카페의 큰 메리트인듯 하다. 조용히 앉아서 노트북 작업을 해도 좋고 독서를 해도 좋다. 집중이 잘 ..

강원도 동해 하평해수욕장 기차 바닷길 낚시명소

2021년 2월 13일 오후 5시30쯤 방문해서 살짝 날이 어둑어둑 해요. 버스를 타고 하평마을 정거장에 정차하면 하평해수욕장 입구가 바로 앞에 있습니다. 주말이라서 주차장에는 주차된 차량들이 많았어요. 동네바다로 잘 알려져 있지 않은 해수욕장이었는데 해가 지날수록 외지 사람들도 많이 오시네요. 그래도 평일에는 한산해요~ 바로 옆에 큰 도로를 두고 있어서 입구가 입구 같지 않아요. 그래도 안으로 들어가보면 작은 해수욕장이 기다리고 있어요. 실제로 동해역에서 묵호역을 오가는 기찻길이에요. 기찻길아래 돌들도 참 이뻐요. 기차길과 바다의 조화! 어디가서 쉽게 볼 수 있는 광경은 아니에요. 제가 사진찍은 이 자리가 하평해수욕장의 배경을 잘 담고 있는 명당자리에요. 다들 가찻길 앞에서 바다를 잠시동안 감상하시고 ..

여행을 떠나요 2021.02.14

출출할땐 삼립 꿀호떡 후라이팬 굽기(내돈내산)

2021년 설날아침 일찍 정신없이 차례 지내고 침대로 뛰어들었는데 푹 잠이 들었다. 그러고 2시34분쯤 일어났다. 정말 간만에 푹 잤었다. 밖에 날도 좋았고 걸으러 나갈까했는데 배가 고팠다. 차례음식 기름져서 먹기가 싫었고 차려먹기도 귀찮은 날이었다. 집에 있는 꿀 호떡. 그래. 너다. 어릴적 문방구에서 100원 주고 사먹던 큰 꿀호떡이 생각난다. 문방구 밖에 누르개가 있어서 거기 눌러먹으면 풍미가~! (이런걸 풍미라 하는가...? 암튼)최고! 꿀호떡에 열이 가해져 구수해진다. 그 문방구 꿀호떡 비주얼은 못 따라가는 삼립 꿀호떡이지만 양이 많으니까 여러개 먹으면 되지 뭐. 4개만 먹자. 배고프니까 1개는 그냥 먹고 3개는 후라이팬으로 Go!꿀호떡은 구워 먹어야 제맛이지. 이제 좀 노릇노릇 익어가네요.중간..

카테고리 없음 2021.02.14

묵호 중앙시장 맛있는 '중앙 닭강정' (내돈내산)

https://maps.app.goo.gl/qhkAtGE1Qt8VKicv6 동해중앙시장 · 대한민국 강원도 동해시 발한동 7-1 ★★★★☆ · 시장 www.google.com 여러분 명절 잘 보내고 계세요? 저는 엄마와 함께 장보러 묵호 중앙시장에 들렸어요. 설날이라 사람들이 많이 북적였어요. 손소독이랑 마스크착용을 하고 얼른 살것만 사고 시장에서 나왔습니다. 그중에서 묵호 중앙시장에 오면 꼭 사먹는 '중앙 닭강정'을 소개해 드릴게요. 저는 저 이외에 가족들이 '닭강정'을 잘 드시지 않아서 중 사이즈로 주문했어요. 이 가게는 소 사이즈는 없어요. 그렇지만 중 사이즈가 소 사이즈라고 생각하시면 되세요. 사진 속 맨 오른쪽 하얀색 박스에 담긴 닭강정이 중 사이즈에요. 가격은 특대 16000원, 대 13000..

강원도 동해 묵호 고향의 맛 '감자옹심이' 맛집(내돈내산)

감자 옹심이 먹기전에 잠깐! 감자 옹심이가 어떤 요리죠? 감자를 갈아 물에 앉혀 앙금을 건져낸 뒤 반죽을 떼어 만든 요리로 강원도의 향토음식입니다. 옹심이는 '새알'을 뜻하는 강원도 방언이라고 합니다. 강원도 '정선','영월'에서 처음 시작된 요리인데요. 한번 맛보면 쫀득쫀득한 식감에 또 찾아오게되는 맛입니다. 성수기나 비오는 날에는 줄 서서 먹는 곳인데요. 이미 동해에서는 맛집으로 소문이 자자한 곳입니다. 외관은 좀 허름해보일 수 있지만 들어가보시면 정겨운 시골집의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습니다. 방이 크게 2개로 나눠지고 저는 사진속에 문풍지방으로 들어갔어요. 감자옹심이를 시켜도 소량의 손 칼국수가 나와요. 여기와선 꼭 감자옹심이로 드세요~! 감자 옹심이와 함께 밑반찬도 나와요~ 김치가 정말~ 맛나다는 ..

강원도 동해 묵호 '논골담길' 바람의 언덕. ('런온','허쉬' 드라마촬영지)

여러분 요즘 드라마 어떤 거 보세요? 혹시 JTBC 금토 드라마였던 '허쉬'를 아시나요? 2월 6일에 종영한 배우 임윤아(소녀시대), 황정민 주연인 드라마인데요. 그럼 똑같은 방송국에서 비슷한 날짜에 종영한 JTBC 수목 드라마 '런온'을 보셨나요? 2월 4일에 종영한 배우 임시완, 신세경 주연인 드라마입니다. 제가 2개의 드라마를 언급했는데 '허쉬', '런온' 두 드라마의 공통점이 뭘까요!? 비슷한 시기에 방영해서 비슷한 시기에 종영한 '허쉬' , '런온' 이 두 드라마의 공통점은 바로!!! 묵호 '논골담길'이 촬영 배경으로 등장했다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허쉬'는 '논골카페'가 짜장면집으로 등장! '런온'은 '논골카페'와 '바람의 언덕' 배경으로 나왔어요. 많은 사랑을 받으며 종영한 드라마들 ..

여행을 떠나요 2021.02.09
반응형